[뉴스] 짜장면·짠물 이미지 가라…‘피렌체의 매력’ 꿈꾸는 인천

홍보마당

[뉴스] 짜장면·짠물 이미지 가라…‘피렌체의 매력’ 꿈꾸는 인천

최고관리자 0 5
신·구도심 균형 이루는 보스톤
항구도시 포르투 브랜딩 벤치마킹
“시·공간 관통하는 스토리 만들자”
시민·전문가 1000여 명 머리 맞대

인천은 ‘짜장면’ ‘짠물’ 이미지를 벗을 수 있을까.

인천시가 2030년 세계도시경쟁력지수 20위 진입을 목표로 브랜드·디자인 중심의 글로벌 마케팅을 추진하겠다고 선포했다. 지난 1일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한 ‘2019인천국제디자인포럼’에서다. 박남춘 인천시장은 이 자리에서 “역동적 세계도시라는 비전을 실현하는 소통과 협업의 장을 지속적으로 확대 발전해갈 것”이라고 강조했다. 세계도시 순위에서 인천은 눈에 띄는 경쟁력을 드러내지 못하고 있다.

출처: 중앙일보